반응형

#항진증완치가 목표
잔병없는 어린이를 걸쳐 나는 내몸을 병들게 하는 20대를 보내고 있었다.

늦게자거나 안잠. 수면시간 평균4~5시간..잠은 죽어서 충분히 잘 수 있다고 생각했음.
안챙겨 먹거나 쓰레기 먹음.
밥을 제일 싫었어요..귀찮은데 알약만 먹고 살수는 없나??
햄버거 피자 내몸에 나는 좋지 않은 연료를 주입하고 다녔다.


2009년 
#항진증진단받음
동네내과
항진증이 뭔지도 몰랐고 진단받고서도 알려고 하지도 않았다. 지금처럼 극복하려고 노력했다면 지금 어땠으려나?
처음 병원간날 의사는 감기같은거랬다.
6개월정도 약 잘 먹으면 된다고....
감기 걸렸는데 누가 약을 잘 챙겨먹나요?
나는 정말 감기같은건지알고..골든타임이라는 6개월을 내몸관리안하는걸로 써버림.

1년후 
#대림성가병원으로 옮김. 
두번째만난의사는 1년동안 약 잘 먹으면 된다고 말함...
그때는 약 잘챙겨먹었던가??약은 챙겨먹은듯...
2년후부터는 매해 수술을 권함..
수술은 무서운데...버팀...
여전히 먹는것의 중요성 모름..


2017년

대학병원으로 바꿈..
지금 의사님..나에게 동위원소치료 권함.
내가 원하던거였는데 동위원소를 권하는 의사가 처음이였다.
수술할 마음을 먹었다면 수술하기전에 시도해보는거 어떠냐며..
당장오케이~
동위원소1차.. 단번에실패..


2018년 1월
동위원소2차..이렇게 치료효과 나타나지않는사람은 의사생활처음이라하신다..ㅜㅜ                      지켜보자고함..늦게 반응하는 환자들도있다며...


2018년 8월

빨간머리앤을 보기위해 넷플릭스가입...당연 1달무료로 체험

빨간머리앤 시리즈를 다보자 그렇게 끌리는 영화도 없고...음식에대한 다큐멘터리를 보게되었다. 내가 음식에 관한 한프로보자 로그인할때 나의 취향에 맞게 음식관련 다큐들이 추천되었다. 그중에 한프로 fat,sick nearly dead 였다.(사진출처 네이버)

자가면역에 관련된 여러가지 병을 가진 주인공이 6개월동안 야채와 과일주스(거의야채)만 마시고 여행하는 다큐멘터리였다. 주스단식하는동안 주인공은 십여가지 약을 끊었고 새로운삶을 사는 프로였다. 왜 야채와 과일이 좋은지 영화 중간 애니메이션으로 설명해주는 부분이 이해가 쏙쏙~ 내가 지금까지 무엇을 잘못하고 살았는지가 내머리를 스쳐갔다. 

나는 건강하길 원했지만 먹는것엔 신경쓰지 않았던것..나도 주인공처럼 해보리라~쉽지 않은도전..하지만 6일은가능했다..주스만먹는 6일동안 배고픔을 느끼지는 않았는데 6일째 되는날 피자먹고싶고..각종먹고싶은것들이 생각나면서 뇌가 너지금 배고프다는 신호를 보냄. 결국 6일날 주스단식 마무리~하루 2리터 정도의 쥬스마셨음.

6일동안 내목은 엄청 들어갔다. 갑상선부분이 엄청 부워있었는데..


2018년 11월

케일사과 주스..케일써서..샐러리사과주스로 바꿈. 샐러리가 내가 찾아본야채중에 젤루싸기도해서 샐러리사과 주스로 하루 1리터이상 마셨음..

피검사 일주일후 의사만나는 날이다.

잘때 심장도 많이 요동치지도 않고..항진증수치 좋아졌다는 의사말이 예상되었음.


이런 왠일. 의사방으로 들어가지 마자 드디어 저하증으로 내려가고있다고 말했다. 의사가 추가한다며..그럼 임신시도해도 되냐고 물었다. 약을 잘먹고 2달후에 보자신다.


약국에갔다. 이런왠일? 의사가 메티마졸이 아닌 씬지로이드를 처방했다.

나 가끔심장이 뛰는데..씬지로이드먹어도되는지..엄청불안..하지만 한편으로는 믿을 만한 구석이 있다고 생각하니 덜 무섭기도 했다. 바로 샐러리주스~

출근할때 샐러리 주스안챙겨가면 불안할 만큼 메티마졸대신 주스에 의지하게됨.


정말 신기했다. 의사만나기전날 까지만해도 잠자기전에 메티마졸을 먹었는데..다음날은 씬지로이드를 복용했지만 내심장이 참고있다. 나는 메티마졸 없이도 회사에서 일을하다니..지난10년동안 있을 수도 없는 일인데..

2018년 12월

메티마졸 없이도 잘 살고있다..살만하니 휴롬으로 샐러리 주스짜는게 귀찮다. 씻는게 최악이다..주스짜고 설거지도 힘들어..ㅜㅜ

남편이 도와주고 있는중..일주일에 샐러리 10kg 와 사과로 주스마시고 있음. 매일 휴롬하는건 힘들어서 3일정도에 한번씩 주스내림.


나이제 그만 약먹고싶다..약보다는 차라리 주스가 나은거겠지? 동위원소 2차 실패하면 수술하려고 마음먹었었는데 우연히 보게된 다큐멘터리에서 완치될수있는 희망을 꿈꾸게되었다.


2019년 2월 의사는 나에게 무슨얘기를 하려나..


반응형

+ Recent posts